최근 삼성에서 국내에 리퍼폰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어 리퍼폰에 대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시중가 대비 약 30%~ 50% 저렴한데 삼성의 정식 품질보증까지 받을수 있어 더욱 화제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많은 분들이 리퍼폰을 중고폰과 헷갈려 하시는데요. 중고폰과 리퍼폰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삼성전가가 리퍼폰 서비스를 국내에서 시작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리퍼폰이란?
리퍼폰은 실제 판매된 후 사용 중에 문제나 결함이 발생할 시, 제조사나 공식 수리센터에서 회수 한후에 수리를 하여 정식으로 판매하는 제품을 말합니다.
공식 제조사나 AS센터에서 수리를 진행했기 때문에, 엄격하게 품질관리를 진행하여 일반제품과 동등하거나 오히려 그이상으로 복원된다는게 특징입니다.
2. 중고폰과 리퍼폰의 차이
두가지 모두 실제 사용자에게 판매가 되어 사용되었다는 제품인 것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중고폰은 남이 사용하던 제품을 그대로 사용한 것이고, 리퍼폰은 공식 제조사나 AS센터에서 수리가 완료된 제품이라는 점이 다릅니다.
또한 리퍼폰의 경우 수리가 완료된 후 보증기간을 추가로 발급받게 됩니다.
3. 리퍼폰의 장점
저렴한 가격 : 신제품 대비 약 30%~ 50% 저렴합니다.
보증된 품질 : 제조사에서 직접 수리를 완료하고 이상이 없다는 확인을 거친 후 출고하는 제품으로 품질이 보증됩니다.
보증기간 : 리퍼폰은 보증기간을 추가로 받게 됩니다.
4. 삼성전자 리퍼폰 사업 국내 개시?
삼성이 국내에서 리퍼폰 사업을 개시 예정인건 바로 해외에서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인데요. 최근 기존 스마트폰 시장은 지속 하락세를 거두고 있지만, 2023년 글로벌 리퍼폰 시장은 4% 성장을 거뒀습니다.
경기침체와는 반대되는 움직임을 보인것인데요. 삼성전자 측은 현재 미국, 영국, 프랑스에서만 진행되는 리퍼폰 시장을 국내시장을 시범 테스트 한후, 다른 지역까지 확대할 예정리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리퍼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