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에서 "용인 푸씨", "푸공주", "푸뚠뚠"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송환당시 몇천 명의 팬클럽의 오열까지 받았던 푸바오의 학대논란과 사망논란으로 인해 뜨거운데요.
푸바오는 24년 4월 3일 중국으로 송환되었지만 중국 현지에서 열악한 대우를 받아 탈모논란에 이어 사망논란까지 일컬어지고 있어 국민청원에까지 등장하며 뜨거운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1. 푸바오란?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태어난 국내 첫 자연분만 자이언트 판다인데요. 20년 7월 탄생하면서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푸바오란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특히 전형적인 자이언트판다의 특색인 흰색과 검은색 털을 가지고 있으며, 둥글고 귀여운 얼굴로 대중을 사로잡으며 돌잡이까지 진행할 정도로 큰 팬덤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2. 학대논란?
학대논란의 중심에는 몇가지 사진 때문에 불거지게 되었는데요. 우선 목덜미 부분이 움푹 파인 털과 머리에 움푹 파인 부분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중국에서 "판다 체액을 추출" 했거나 "목줄을 했다"거나 "폭행"에 대해 거센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중국 측에서는 이를 전면 부인하면서 6월 12일부터 워룽 선수핑기지에서 대중에게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3. 투표현황
푸바오 관련된 의혹이 계속해서 커지면서, 국민청원에까지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일반적으로 국민동의청원에 공개된 후 30일 이내 동의 인원 5만명을 넘게 되면 국회 관련 의원회에 진행되게 됩니다.
이후 타당하다고 판단되면 소관위원회에서 본의회에 청원을 부의하게 되는데요. 혹시 문제소지가 있을 수 있어, 일부내용은 블라인드처리 해두었으니, 상세내용은 하단링크를 통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4, 푸바오 굳즈
푸바오의 뜨거운 열기로 인해 푸바오 굳즈도 굉장히 많이 출시되었었는데요. 에버랜드에서 출시한 가방과 안대 키링부터 더현대에서는 "푸바오 팝업스토어"까지 열리게 되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는 푸바오 가방이 제일 유명합니다.
지금까지 온 국민들에게 힐링을 주었던 푸바오의 귀환요청과 근황, 투표현황 사망논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